(삼청동) 북촌 한옥 마을

2015. 5. 7. 17:41취미와 덕질은 즐겁습니다

반응형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북촌 한옥마을을 다녀왔습니다. ㅎㅎ

 

안국역3호선에서 1번, 2번, 3번 출구로 나와서 안으로 들어가면 북촌한옥 마을이에요~ㅎㅎ

전 3번출구로 나왔답니다.

 

 

어떤 건물인지는 모르겠으나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쭉- 걍 직진ㅎㅎ

 

얼마 안가니 유세윤이 운영하는 빙수집이 있네요

사실 빙수먹어보고 싶었지만

이미 배가 불러서 걍 패스-

얼마 가지않아 북촌 문화센터가 보입니다.

 

여기에는 한옥 박물관(?)처럼 설명도 있고,

북촌 한옥 마을 책자도 있어서

지도보면서 8경을 찾아갈수 있으니

꼭 문화센터들리세요~

 

 

간간히 한복입은 사람들이 보여요~ㅎㅎ

입구에는 외국인이 많은데

안으로 들어갈수록 한국인이 더 많은듯

 

 

 

 

 

가는 길에 특이한 가게들과 옛스러운 간판들도 많아요

 

 

쭉쭉- 멈추지않고 직진했더니

중앙중,고등학교가 나왔어요

학교같지 않는 건물이라 놀랐어요

다른 나라 온듯한 이쁜건물!!

 

 

여기에도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ㅎㅎ

건물뒷편에 운동장도 있고 생활관도 있는데 그곳은 문이 잠겨있더라구요

 

 

 

 

중간중간 주민들을 위한 문구가 있어요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니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겠죠?ㅎ

 

 

북촌 8경중 3경입니다.

저~~~기 남산타워 보이시나요?ㅎㅎ

사람이 많아서 대충 후딱 찍어버렸네요...

 

 

 

 거기가 5경인가 6겨인가 8경인가....ㅎㅎㅎ

걍 막 돌아다녔더니 헷갈리네요

원래는 주변 한옥의 모습과 서울모습을 어우러지게 찍었어야됐는데....

개발새발로 찍었나봐여ㅠㅠ

 

 

 

 

 

여기가 그 유명한 떡볶이집!!!

하지만 사람이 너무너무너무너무 많아서

걍 지나쳤어요

저 사람들이 다 줄서있는거랍니다...ㅎㄷㄷ

 

 

대충 네군데 찍고 내려와서 병나발!!

캬-

 

한병 마시면서 이곳저곳 막 누비는 와중에!!

 

우지원도 가족들과 나들이 왔나봐요 우왕우왕

아이들 좀비캐리커쳐 드리고 있더라구요ㅎㅎ

싱기방기

 

북촌한옥마을은

사람도 많았고 거의 오르막길이라

집에 가자마자 쓰러졌어요...

이런 저질체력...;;;

 

그래도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에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