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비니 40년 경력 중식 쉐프님이 만든 한성마라탕 마유유 찐 마라탕 밀키트

2022. 4. 13. 21:22맛있고 배부르면 행복합니다

반응형

요즘 컨비니라는 온라인 식품판매 사이트에서 다양한 음식들을 구매하고 있다. 판매자 중심의 스토리텔링으로 상세페이지만 봐도 재미있고 어떤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도 대하는지를 엿볼 수 있어서 좋다고나할까. 조금 더 믿음이 가는 기분이다.

원래 컨비니에서는 반건조 오징어만 사먹었는데 눈팅하다가 할인 중이던 마유유 찐 마라탕 밀키트가 자꾸 눈에 밟혀서 다음날 늦은 저녁에 주문했고 하루 반 더 걸려 도착했다.

개봉하니 육수, 야채버섯팩, 마라소스, 푸주건두부팩, 고기팩이 들어있다.

후기를 보니 취향에 따라 야채와 고기를 더 넣어 먹었다는 내용을 보고 최애 팽이버섯과 숙주, 우삼겹을 더 사서 푸짐하게 넣어먹기로 했다.

조리법은 초 간단!!
요리초보도 냄비만 있으면 충분히 해 먹을 수 있다.

우선 육수를 넣어 먼저 끓였다. 흰 국물만 떠서 맛을 봤는데 간이 되어있는 고기육수맛이었다. 사이트 소개에 보니 야채초 함께 우려낸 육수라고 한다.

여기에 40년 경력 중식셰프가 만든 비법 마라소스를 넣으면 짭쪼름하면서도 매콤알싸한 붉은 육수로 변신!

고기육수라서 그런가..? 아님 마라소스 때문인가..? 거품이 좀 올라와서 살짝 걷어주고~

밀키트에 들어있던 고기팩과 동네에서 추가로 구매한 우삼겹을 같이 넣어주었다. 고기는 역시 푸짐한게 최고 👍 넉넉하게 먹어야지~

마음이 급해서 깜박하고 야채팩 단독사진을 못찍었다ㅋ 여튼 조리순서대로 1분간격으로 푸주건두부팩과 야채버섯팩을 넣어주었다.

푸주건두부팩에는 소량의 중국당면과 옥수수국수도 함께 들어있다.

마지막으로 동네마트에서 산 숙주도 한움큼 집어넣고 마무리~

다른 푸드블로거들처럼 예쁜 한상을 차려보고 싶었지만 식기가 없는 관계로ㅎㅎ 최선을 다해 한 컷! 이렇게 만드니 거즘 3~4인분 나옴ㅋㅋㅋ

마지막까지 아름답고 깔끔하게!
비닐은 모두 씻고, 스티커도 떼서 분리수거까지 끝!

개인적인 맛 평가는 매우 만족! 별 5개!
한국적인 마라탕 맛으로 국물도 마실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이 참 좋았다. 리얼 중식 마라탕을 생각하셨다면 매운 맛과 알싸한 맛이 좀 약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듯 싶다.
또 모든 재료가 새척해서 오는 밀키트라 정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었다.

마라탕을 좋아해서 가끔 시켜먹는데 우리 동네 유일한 마라탕 집이 문을 닫으면서 더이상 시켜먹을 수 없어 너무 슬펐지만 대안을 찾은 듯해서 기분이 좋다.

근데 상세페이지에는 마한성 찐 마라탕 밀키트라고 적혀있는데, 내가 받은 건 마유유 찐 마라탕 밀키트라서 잘못온 줄... 스티커가 바꼈다면 이런 부분은 적용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컨비니 신규가입자는 1만원 할인 중이니 지금이 절호의 기회!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컨비니 사이트로 이동!




반응형